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직서 양식 작성방법

by 아이비알 2023. 4. 3.
반응형

사직서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가요? 사직서를 내실 생각이라면 양식과 작성방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으실텐데요.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사직서 작성방법과 제출시기,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사직서란, 근로자가 회사를 퇴직하고자 할 때 사직의사를 회사에 전달하였다는 근거를 남기기 위하여 서면으로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퇴직 관련 내용은 근로계약서에 명시 되어있기 때문에 사직서 제출 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사직서 양식 글을 읽으시는데 3분 정도 투자하셔서 좋은 정보 얻어가실거라고 200% 확신합니다. 꼼꼼하게 읽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1. 사직서 양식 작성방법
2. 사직서 작성시 주의사항
3. 사직서 제출시기
4.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직서 양식 작성방법

 

사직서 작성방법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직 사유 파악
- 사직을 하는 이유를 자세하게 파악하신 후 사직서를 작성해주시면 사직서 작성이 수월합니다.

2. 적절한 문체 사용
- 사직서는 공식적인 글이기 때문에 존대로 작성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어떤 회사에서 일을 하였는지에 따라 어떤 문체를 사용할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3. 핵심 내용 포함
- 양식에 따라서 핵심적인 내용을 적어주시면 되고 이외의 내용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작성하시지 않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4.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
- 사직서는 길게 글을 늘여놓을 필요가 없습니다. 글을 장황하게 쓰면 부정확한 이해나 해석을 초래하게 될 수 있으니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해주세요.

위의 간단한 작성요령을 참고하셔서 아래 링크를 통해 사직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일반적인 사직서의 양식은 이러합니다. 크게 신경써서 적으셔야 할 부분은 퇴직사유와 기타사항정도 밖에 없기 때문에 양식을 다운로드 하시면 쉽게 사직서 작성을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직서 작성시 주의사항

 

사직서 작성시 사직서에는 사직일자(최종근무일)은 마지막 급여계산시 근무일수에 반영이 되므로 신중이 작성하셔야 합니다.또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사직사유는 '일신상의 사유' 또는 '개인사정' 정도로만 적으셔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외 기타사항에는 불만족한 점이나 개선되어야 할 사항 등에 대하여 주관적 내용이 아닌 객관적으로 작성을 해주시고 개인적인 감적을 드러내는 것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직서 제출시기

 

제출 기간과 제출 방법은 회사 규정을 확인 하신 후 제출 담당자를 알아보신 후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퇴직 한달정도 전 쯤이 제출시기이며 미리 제출을 통해 담당자에게 확인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출 이후에 제출한 날짜나 제출 경로 및 제출 내용 등을 증명 가능한 자료로 보관을 하시고 있으면 추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실업 급여 기타 총정리, 신청 방법

✅ 실업 급여 모의 계산 방법

 

또한 사직 이후를 위해서 실업급여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있으시면 좋을 것 같아 준비해두었으니 참고해서 읽어보시고 또한 도움얻어가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